안산 대부도 토막살인사건의 범인 조성호의 얼굴공개 후 대단히 놀라운 반응이 많습니다. 바로 우리 옆집에 사는 총각 학교다니거나 길거리 지하철 버스에서 흔히 볼 수 있을것 같은 사람의 얼굴을 하고 있었으니 말입니다. 뭐 범죄자 얼굴이 따로있는건 아니지만 흉폭하고 잔악스러울 정도의 범죄 행위를 보면 외모도 우락부락할 줄 알았다는 일반 생각을 뒤집어 버리는 그냥 매우 평범한 30세의 남성이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의 살해수법과 사체유기는 가히 상상초월, 흉악법 중에서도 악질스러웠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드는 생각이 카메라 앞에서 말을 하거나 살인 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남긴 글을 보면 도저히 상식적으로 납득하기 어려운 부분 많이 있습니다. 아직도 풀리지 않는 의문점들이 많이 있는데 조성호에 대해서 개인적인 생각을 써 볼까 합니다.

 

 

 

 

 

 

 

 

 

 

 

1. 조성호는 정신지체장애가 있지 않을까?

 

그렇습니다. 정도가 심하지 않게 조성호는 정신지체 장애가 있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니깐 사회생활을 하기 어려울 정도의 지능지수가 모자란게 아니라 일반인과 지적장애의 경계선에 있는 경계성지능장애를 가지고 있는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그러니 일반인들과 어울려 지낼 때 전혀 문제를 확인하기 어렵지만, 이번 사건과 같이 살인을 저지르고 시체를 버리면 아무도 찾지 못할것이다 라는 단순한 사고, 그리고 사람이 죽어도 그 집에서 산다는 것에 대해서 아무런 감정이 없는 수준, 페이스북에 자신의 미래계획을 적으면서 경찰에 체포되는 순간에도 영화를 보고 있는 점 등이 이런 사회적인 부분에 있어 장애를 의심케 합니다.

 

 

 





 

영화를 보면, 살인을 저지르고 화면이 전환되어 모든 뒷정리를 하고 집에서 가만히 있으면 내용이 전개되는 것을 조성호는 실제에서도 일어난다고 착각을 한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화장실에 10여일이나 사체를 두고 있었다는 점도 그러함을 반증하는거 같은데 그냥 사람을 죽이고 화장실에 두고 하루 자고나면 없어지거나 깨끗해 진다고 생각을 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그건 영화에서나 있을 일이고, 나중에 현실을 깨닫게 되자 , 사체를 유기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 과정에서 렌트카를 빌리고 하는 것을 보면 또 일반인과 다름 없는 생활인데, 이런 점등을 보면 특정 부분에 있어서 심각한 지적장애를 의심케 하는 행동을 하지만 또 일상적인 부분은 정상인과 다름이 없어 보입니다.

 

 

 

 

 

2. 공범여부에 대해서

 

이렇게 경계성 장애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의 말에 휩쓸리기가 굉장히 쉽습니다. 조성호가 보여주는 어설픈 행동들을 보면 본인 혼자 이런 잔인한 범행을 다 했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가령 조성호와 숨진 최씨를 아는 사람 누군가가 조성호에게 최씨가 사라지면 그 집이 다 네것이고, 그가 가지고 있던 물건들이 다 네 것이 될 수 있다는 귀뜸을 해주거나 사주를 했을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또한 사체를 훼손하고 유기하는 과정에서 조성호 혼자 단독으로 저지르기에는 굉장히 잔인하고 잔혹한 부분이 많이 있어 누군가의 도움이 있지 않았을까 생각해 보게 됩니다.

 

 

 

 

3. 전 여잔친구와 애견카페 운영

 

조성호를 보면서 또 놀라운 부분이 바로 상당한 인기와 성공을 달리는 애견카페를 운영했다는 점입니다. 전 여자친구가 거액의 돈을 들고 도망을 가면서 사업은 망했고 이후 대출과 보험영업 모텔에서 일을 하면서 생계를 꾸렸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번에 조성호는 최씨를 잔인하게 살해를 하고 사체를 유기하는 흉포함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인생을 지금과 같은 나락으로 떨어뜨린 전 여자친구에 대해서는 왜 아무런 언급이 없는 것일까요 ?? 단순히 자신을 어리다고 무시한 최씨는 잔인하게 살해를 했는데 거액의 돈을 들고 자신의 애견카페를 망친 전 여자친구에 대해서는 잊고 살았을까요?

 

 

 

 

 

현재 전 여자친구에 대한 보도가 없는데, 이 부분에 대한 수사가 더 철저하게 이루어져야 한다고 봅니다. 그녀도 조성호의 또다른 희생양일 수 있으니 말입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더뉴에이세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인정합니다 2016.06.02 19: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여친이 이 모든 사건에 원인입니다 글쓴이분 정말 사이다시네요

    다른거 밨는데 조성호 살인만 나와있고 전여친은 언급도 안하더라고요

    솔직히 돈 안들고 튀었으면 더큰 애견카페로 성공했을지도,,, 인생은 모르는거 네요 ㅠ

  2. 지나는이 2016.06.16 22: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못알고 계시는 부분이 많아요.
    경계성지적장애는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고 사회성이 현저히 떨어져서 사회생활을 저렇게 다양하게 경험하기 아주 힘들답니다. 게다가 성공가도까지 갔다면 정말 경계성은 아닙니다.
    저 살인범의 중학교 동창은 공부도 곳잘 했다고 하더라구요.

    성격적 질환의 의심은 동의 합니다. 동성애적 성향이라든가 도덕성에 상관없는 직업을 가진것으로 봐서 그렇게 생각되네요.

    • 더뉴에이세븐 2016.06.26 15: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ㅇㅇ 맞습니다.

      얘는 동성애자였고 그에 대한 대가를 제대로 지불받지 못해서 범행을 한것으로 최종결과가 나왔고, 그렇게 되면 모든게 설명이 되지 않나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