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그것이알고싶다 효고현 한인 여대생 사망사건 재판결과가 나왔습니다
    카테고리 없음 2016. 5. 24. 14:41

     

    그것이알고싶다 - 효고현 한인여대생 사망사건 57일간의 기묘한 동거편의 주인공인 고 조은아양 상해죄로 기소되어 일본법정에서 재판을 받고 있는 피고 김현재에 대한 판결이 어제 5월 23일 월요일 내려졌다고 합니다.

     

    관련 소식은 고 조은아양의 친동생인 분이 운영하는 네이버블로그 구열입니다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직접 재판장에 가시지 못하시고, 어머님과 삼촌분께서 법정에서 판결을 지켜봤다고합니다.

     

    결론은 피고 김현재는 징역 8년형에 처해졌다고 합니다. 일본경찰과 검찰이 열심히 수사를 해주었고, 불만스럽긴 하지만 직접적인 증거가 하나도 남아있지 않은 상황에서 8년형이면 그래도 좋은 결과라고 생각이 됩니다. 사실 무기징역도 모자랄 파렴치한이지만...... 혈흔 한점 찾을 수 없었던 고 조은아양의 집안을 생각하면 정말 천만 다행입니다.

     

     

     

     

    한편으로는 지금도 법정에서 김현재의 무죄를 증언하고, 오빠가 언니를 때리는걸 이전에도 본적이 없다는 이상한 소리를 하고 있는 김아름을 생각하면 피가 거꾸로 솟는 기분이 듭니다.

     

    유가족분들은 김현재의 형이 만기되어 한국으로 돌아오면 그 때 다시 구속하셔 법정에 세울 것이라 하셨고, 그 때는 운좋게 불기소처분 되어 풀려난 김아름 역시 공범으로 법정에 서게 될 것이라 믿습니다.

     

     

     

     

    일본 교도소는 우리나라보다 훨씬 열악하다고 합니다. 또한 가석방제도도 엄격해서 8년형이라면 최소 7년은 살아야하고, 그마저도 피해자 가족이 원치 않으면 기각처리 된다고 합니다. 게다가 1심 선고에 불복해 항소를 하게 되면 그 기간만큼은 또 징역8년의 일수에서 제외되어 자신이 형을 채워야 할 기간은 더욱 길어질 수 있다고도 합니다.

     

     

Designed by Tistory.